유리재질 랜더링 만트라
튜토리얼 제목 : VMT 057 How to render thin glass with Mantra
튜토리얼 공개일 : 2020.3.3
🔨사용툴 : 후디니 HoudiniFX
튜토리얼 제작자
후디니 튜토리얼 MIX Training을 보면서
만트라 랜더를 사용하여 얇은 유리재질을 랜더하는 것을
따라 공부해보겠습니다.
유리병 속에 전구가 있는 예제인데요.
유리병도 유리, 전구도 유리
둘다 유리입니다.
후디니에서 기본적으로 셋업된 Glass 머터리얼을 사용합니다.
THIN_glass라고 이름을 변경
팁으로 프리셋으로 재질들이 셋업되어있으니 참고
전구 모델링을 선택하고
생성한 THIN_glass를 지정합니다.
만트라 랜더 셋업을 와서 셋업된 것들을 확인합니다.
Filter나 Pixel Samples 등 확인합니다.
랜더링하기전에 카메라도 확인후, Render 버튼을 클릭합니다.
속이 꽉찬 유리처럼 랜더링이 됩니다.
IOR을 1로 변경해봅니다.
IOR을 1.01로 변경해봅니다.
IOR을 1.1로 변경해봅니다.
Thin Film Fresnel VOP을 생성합니다.
아래와 같이 Kr 을 opac으로 연결합니다.
가장자리를 해결하기 위해
THIN_glass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Allow Editing of Contents를 클릭합니다.
THIN_glass 안으로 들어갑니다.
principledshadercore1을 선택하고 Allow Editing of Contents를 누릅니다.
안으로 들어갑니다.
transparent_reflection_and_refraction 을 클릭합니다.
Shade Both Sides As Front옵션을 활성화시킵니다.
쉐이더 리컴파일을 위해 Render버튼을 다시 누릅니다.
괜찮은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바깥쪽 유리병 Jar과 함께 랜더링하니 또 문제가 생겼습니다.
만트라 랜더셋팅에서
Enable Absorption and Nested Dielectrics 옵션을 활성화시킵니다.
여러겹 겹쳐있는 유리를 랜더할때는 저 옵션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제대로 랜더링됩니다.
Environment Light의 Environment Map을 키고 랜더링 테스트를 해야합니다.
Mantra 랜더 셋업에 Pixel Filter를 NVIDIA Optix Denoiser로 변경합니다.
랜더링을 해보면 다음 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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