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디니 튜토리얼 소개/이펙트

후디니 폭파 튜토리얼 | Pyro Solver Houdini 18.5

정재화 2022. 8. 6. 20:32
728x90
반응형

Explosion From Scratch

Houdini explosion tutorial

튜토리얼 제작 : Fx Guru

업로드 : 2022.07.25

 

후디니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폭발 시뮬레이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는 튜토리얼입니다.

 

Sphere SOP을 생성합니다.

 

Mountain SOP을 연결하여 노이즈를 생성합니다.

 

Normal SOP을 연결하여 노멀을 생성해주고요.

 

Clip SOP을 생성하여 아래 면을 잘라줍니다.

Attribute SOP을 생성하여 연결후

Anti-Aliased Noise VOP을 생성하여 노이즈 칼라값을 생성해줍니다.

 

Fit Range VOP을 생성하여 아래와 같이 연결후

Source Min / Source Max 값을 조정해줍니다.

Bind Export VOP을 생성후 density변수로 값을 내보내줍니다.

Anti-Aliased Noise VOP의 값을 조정해서 원하는 값을 생성해봅니다.

Attribute Wragle SOP을 생성하여 연결후

VEXpression에 v@v=v@N; 을 입력하여 속도값을 생성해줍니다.

생성된 v 값을 시각적으로 확인해봅니다.

DOP Network 노드를 생성합니다.

popnet 안으로 들어가 source_first_input노드를 선택후

Emission Attribute 값에 density를 입력해줍니다.

Scale Point Count by Area를 활성화시켜주고

Reference Area 값을 0.2로 조정해줍니다.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보면 방출되는 파티클들을 볼 수 있습니다.

 Birth 탭으로 이동하여

Const.Activation : $FF==3

Life Expectancy : 0.1

Life Variance : 1

을 입력하여 

파티클이 충돌할 Ground Plane POP을 생성하고

Merge POP을 생성하여 다음과 같이 연결해줍니다.

중력을 생성해주기위해 Gravity Force POP을 생성하여 연결합니다.

Attribute Wrangle SOP을 생성하여 다음과 같이 연결후

v@v=v@N*rand(@ptnum);

을 입력해줍니다.

 Point Velocity SOP을 생성하여 연결해줍니다.

Curl Noise 탭으로 이동하여 Add Curl Noise를 활성화시켜줍니다.

DOP Network 노드를 생성하여 연결해줍니다.

Inherit Velocity 값을 15로 변경해줍니다.

Source 탭에 Scale Point Count by Area는 비활성화해주고

Birth 탭으로 가서

Const. Activation 값은 $FF==4로

Const. Birth Rate의 값은 1000으로

Life Expectancy는 0.09

Life Variance는 0.5로 변경합니다.

Pyro Source SOP을 생성후 popnet노드에 연결해줍니다.

popnet 노드 선택하여

Object Merge탭 Object는 pop* 로 입력합니다.

popnet1 노드도 같이 변경해줍니다.

Pyro Source SOP은 아래와 같이 Source Fuel로 변경해줍니다.

Volume Rasterize Attribute SOP을 생성하여

연결해줍니다.

Trail SOP을 생성후

Trail Length 값을 변경합니다.

Add SOP을 생성하고 아래와 같이 입력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Pyro Source의 Mode를

Surface Scatter로 변경해줍니다.

 

Pyro Solver SOP을 생성합니다.

Source Volume 에 fuel 을 입력합니다.

Boundary Conditions의 Treat Y as를 Closed Below로 변경해줍니다.

Emission Amount값도 변경해줍니다.

Expansion Rate도 1.5로 변경해줍니다.

 

Light 를 생성하고 Distant 로 변경합니다.

Pyro Solver의 Shape값들을 추가해줍니다.

Shadow Density값도 조정해봅니다.

간단하면서도 주요 옵션들을 알려준 튜토리얼입니다.

explosion_fxguru.hip
1.37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