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Liquid Trails
Houdini For MoGraph Ep0020
튜토리얼 제작 : LoveDo
Learn how to make a fluid follow along any custom path.
Circle SOP을 이용해서 이동할 패스를 생성합니다.
FLIP Source SOP을 생성합니다.
DOP Network 노드를 생성합니다.
FLIP Object와 Flip Solver를 생성하고
FLIP Object > Initial Data > SOP Path에 값을 넣어줍니다.
Particle Separation 값을 조정해줍니다.
GroundPlan과 Gravity를 생성해서 작동하는지 테스트해봅니다.
실제 필요한 노드는 아니므로 삭제해줍니다.
POP Curve Force 노드를 생성해주고
SOP Path 값을 넣어줍니다.
FLIP Solver의 볼륨 리미트값을 조정해줍니다.
POP Curve Force 값들을 조정해봅니다.
POP Wind 노드를 생성하고 값을 조정해봅니다.
Particle Fluid Surface 노드를 활용하여 매쉬를 생성합니다.
다른 효과적인 방법으로
VDB from Particle Fluid 노드를 활용합니다.
폴리곤으로 변형하기 위해 Convert VDB노드를 활용합니다.
VDB Reshape SDF 노드와 VDB Smooth 노드를 생성해줍니다.
728x90
반응형
'후디니 튜토리얼 소개 > 이펙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기 이펙트 매쉬 만들기 후디니 튜토리얼 (0) | 2022.08.09 |
---|---|
번개 이펙트 후디니 튜토리얼 (0) | 2022.08.09 |
아우라 이펙트 Aura FX 후디니 튜토리얼 (0) | 2022.08.09 |
커브 따라 흐르는 물 - 후디니 튜토리얼 (0) | 2022.08.07 |
커브따라 움직이는 파티클 Curveforce 후디니 튜토리얼 (0) | 2022.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