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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X Basics Tutorial Houdini
- 기초 -
튜토리얼 제작 : Houdini
요즘은 코딩을 통해 작업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초는 알고 후디니를 접하는게 좋습니다.
후디니에서는 노드들을 연결해가며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수도 있지만
때로는 간단한 코딩작업을 통해서 원하는 결과물에
좀 더 쉽게 접근할때가 있습니다.
후디니의 장점은 프로시쥬얼이라는 점이 중요합니다.
프로시쥬얼다운 작업을 할때 코딩을 통해 셋업하는 것도
하나의 중요한 방법이기 때문에 알아두는 것이 좋죠.
후디니에서 여러가지 언어를 사용할 수 있지만
후디니 자체 언어인 VEX라는 것이 있습니다.
VEX는 Vector Expression Language의 줄임말
후디니에서 코딩을 통해 제어하고자 하는 데이터들은
대부분 숫자가 대부분입니다.
숫자라면 좌표값, 색상값 등 어떤 값들입니다.
대부분의 모델링 데이터에는 속성값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점들의 위치값
후디니에서 점들의 x,y,z 좌표값은 P라는 속성값에 저장되어있습니다.
우리가 그 값을 가져와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P앞에 @을 붙여 사용합니다.
VEX는 C# 구조와 유사합니다.
대부분 언어에서 문장의 끝은 마침표로 사용하지만
VEX 문장의 끝은 ;(세미콜론)을 붙입니다.
참고로, 후디니의 h-script(legacy coding languages)에서는 $를 붙여 사용합니다.
후디니에서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으로는
정수, 소수, 벡터, 문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Arrays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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