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llum Grains Tear 잡아당겨 찟기 - 2
후디니 튜토리얼 따라해보기
🔨사용 프로그램 : Houdini 18 | 튜토리얼 원작자 : KRISHNA BA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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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 이어서 계속해보자.
1. AutoDopNetwork을 선택, 키보드 Enter 또는 I 키를 쳐서 안으로 들어갑니다.
2. vellumsolver1 선택하여 Common 탭 > Iterations > Substeps값을 10으로 높여줍니다.
3. 이어서 Advanced 탭 > Grain Collions > Attraction Weight값을 1로 변경합니다.
4. Attraction Weight 값은 매우 중요합니다.
⭐⭐⭐⭐⭐
기본값 0일때 시뮬레이션과
변경한 1일때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시뮬레이션을 해보기 위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바닥 충돌 오브젝트를 생성해보겠습니다.
- Collion Shelf 탭 > Ground Plans를 클릭하여 충돌할 바닥을 생성
카메라도 생성해봅니다.
(카메라는 지금 당장 생성안해도 되지만 튜토리얼대로~ 따라 생성해봅니다.)😎
- Light and Cameras Shelf탭으로 이동하여 키보드 Ctrl 선택후 Camera 클릭하여 카메라 생성
💡 Tip. 키보드 Ctrl을 누른 후, Camera 아이콘을 눌러 카메라를 생성하면
현재 뷰포트에 보여지는 방향대로 카메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ttraction Weight 값이 0일때
Attraction Weight 값이 1일때
이 Attraction Weight 값은 매우 중요한 값입니다.
다양하게 값들을 조정해보면서 시뮬레이션 되는 결과에 차이를 알아두는게 좋겠죠.
Attraction Weight 이 옵션이 무슨 옵션인지 메뉴얼에서 찾아보면
다음과 같이 설명해줍니다.
해석해보면
- 파티클들이 가까이 있을때 얼마나 자연스럽게 붙을지에 대한 가중치
- 값이 0이면 파티클의 클럼핑이 비활성화 된다.
즉, 값이 0이면 파티클이 응집되지 않아서 위에 결과처럼 퍼지는 모습이 나온다는거겠죠.
clumping 뜻 : 응집, 여기서는 파티클끼리의 불규칙한 응집이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attraction 뜻 : 끌어당기는 힘
이 튜토리얼은 후디니 18로
Vellum Grains 기능을 활용하여 잡아당겨 찟는 듯한 효과를 표현한
Krishna BaLa씨의 튜토리얼 입니다.
저는 현재 따라해보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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