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디니 튜토리얼 소개/이펙트

후디니 튜토리얼 : 잡아당겨 찟기 2 (Vellum Grains Tear)

정재화 2020. 6. 23.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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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llum Grains Tear 잡아당겨 찟기 - 2

후디니 튜토리얼 따라해보기

🔨사용 프로그램 : Houdini 18 | 튜토리얼 원작자 : KRISHNA BA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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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디니 튜토리얼 : 잡아당겨 찟기 1 (Vellum Grains Tear)

Vellum Grains Tear 잡아당겨 찟기 - 1 후디니 튜토리얼 따라해보기 🔨사용 프로그램 : Houdini 18 Krishna BaLa씨의 새로운 튜토리얼이 올라왔네요. 후디니 Vellum Grains을 활용하여 잡아당겨 찟는 듯한 효과��

houdinist.tistory.com

지난번에 이어서 계속해보자.

 

1. AutoDopNetwork을 선택, 키보드 Enter 또는 I 키를 쳐서 안으로 들어갑니다.

 

2. vellumsolver1 선택하여 Common 탭 > Iterations > Substeps값을 10으로 높여줍니다.

 

3. 이어서 Advanced 탭 > Grain Collions > Attraction Weight값을 1로 변경합니다.

 

4. Attraction Weight 값은 매우 중요합니다.

⭐⭐⭐⭐⭐

 

기본값 0일때 시뮬레이션과

변경한 1일때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시뮬레이션을 해보기 위해 기본으로 제공되는 바닥 충돌 오브젝트를 생성해보겠습니다.

- Collion Shelf 탭 > Ground Plans를 클릭하여 충돌할 바닥을 생성

 

카메라도 생성해봅니다.

(카메라는 지금 당장 생성안해도 되지만 튜토리얼대로~ 따라 생성해봅니다.)😎

- Light and Cameras Shelf탭으로 이동하여 키보드 Ctrl 선택후 Camera 클릭하여 카메라 생성

 

💡 Tip. 키보드 Ctrl을 누른 후, Camera 아이콘을 눌러 카메라를 생성하면

현재 뷰포트에 보여지는 방향대로 카메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ttraction Weight 값이 0일때

Attraction Weight 값이 1일때

Attraction Weight 값은 매우 중요한 값입니다.

다양하게 값들을 조정해보면서 시뮬레이션 되는 결과에 차이를 알아두는게 좋겠죠.

 

Attraction Weight 이 옵션이 무슨 옵션인지 메뉴얼에서 찾아보면

다음과 같이 설명해줍니다.

해석해보면

- 파티클들이 가까이 있을때 얼마나 자연스럽게 붙을지에 대한 가중치

- 값이 0이면 파티클의 클럼핑이 비활성화 된다.

 

즉, 값이 0이면 파티클이 응집되지 않아서 위에 결과처럼 퍼지는 모습이 나온다는거겠죠.

 


clumping 뜻 : 응집, 여기서는 파티클끼리의 불규칙한 응집이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attraction 뜻 : 끌어당기는 힘

 

 

이 튜토리얼은 후디니 18로

Vellum Grains 기능을 활용하여 잡아당겨 찟는 듯한 효과를 표현한

Krishna BaLa씨의 튜토리얼 입니다.

저는 현재 따라해보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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